꺼꾸로견인치료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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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울트라맨 조회 2회 작성일 2021-06-21 22:53:24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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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리 아프셔서 거꾸리 운동을 하신다구요?!!! 당장 들어오세요!-페인랩이 말하는 통증이야기

안녕하세요 페인여러분 PAIN LAB입니다 :)

“허리가 아픈데 거꾸리를 틈틈이 해줘도 좋겠죠?”
보통 허리가 아픈 분들은 허리 아픈건 디스크 질환이라고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그럼 쉽게 이런 논리를 귀납적으로 도출하게 되죠
“내가 허리 아픈 건 디스크 질환이고 디스크 질환이라는 것은 디스크가 눌린 것이다.
따라서 거꾸리를 하면 척추 공간이 늘어나서 디스크가 들어갈 것이다“
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제 페인여러분들도 제가 굳이 이런 주제로 영상을 찍는 것부터 눈치를 채셨겠지만 오히려 악화되어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왜 그러냐하면 허리 주변과 골반 쪽을 타이트하게 잡아주던 인대 부위들이 거꾸리로 체중이 걸리면 장력을 버티다가 뜯어지게 됩니다.

인대 부위는 탄탄한 섬유조직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늘어나는 경우가 없습니다.
모 아니면 도라고 뜯어지는 거죠.
언뜻 납득을 잘 못하시는 환자분들이 매우 많습니다.

그럼 쉽게 생각해볼까요? 우리가 절벽에 손으로 매달려 있다고 상상해보면 됩니다. 손으로 매달려 있으면 “와우 팔뼈랑 어깨 공간이 늘어나니까 팔에 매우 좋은 걸거야“ 라는 식으로 생각하는 분들 없으시죠? 오히려 하고 나면 뻐근하고 어깨가 더 아플 거라는 걸 굳이 해보시지 않아도 알 것입니다.

공간이 좁아져서 나타나는 어깨 충돌증후군 환자가 철봉에 매달려있으면 공간이 늘어나서 덜 아플까요? 오히려 건과 인대에 체중이 실려서 손상이 생길 것이고 더 아플 거라는 걸 생각할 수 있습니다.

허리 거꾸리도 마찬가지입니다.

허리 아픈 분들은 거꾸리를 하게되면 아픈 허리 부위는 일단 힘이 안걸리도록 보호를 하려고 합니다. 그러다보면 주변의 근육이나 인대에 힘이 걸리게 되는데 체중으로 인해 그 부위들이 손상이 될 수 있죠.

비단 거꾸리 뿐만 아니라 영상에서 나오는 것처럼(영상참고) 목에 견인치료를 하고서 증상이 더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목이 아픈데 목을 최대한 늘려주면 좋아질 거 같은데 실제 많은 경우 이 치료를 하고 나서 증상이 더 심해집니다. 저도 학생 때 목이 아파서 위 영상처럼 수건을 목에 걸고 친구에게 잡아 당겨달라고 했다가 일주일동안 고개를 못 돌린적도 있습니다.

늘려주면 통증이 줄 거라는 것은 환상입니다. 스트레칭도 마찬가지이구요.

정리하자면

-통증이 있는 경우 거꾸리를 통증을 심하게 만들 수 있다.
-허리도 인대는 탄탄한 조직이고 거꾸리를 한다고 좋아지지 않는다.
-심해지는 경우가 많으니 굳이 아프다면 휴식을 취하시는 게 더 좋습니다.

지금까지 PAIN LAB 이었습니다 :)

#거꾸리운동 #허리통증 #허리디스크
이승선 : 잘못된 스트레칭인데 당장은 시원하죠. 그런데 그 무리한 스트레칭으로 인한 부작용은 통증으로 나타나는데, 통증은 염증반응이 역치를 넘어야 느껴지는데...대체로 다음날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잘못된 스트레칭이 원인이라는 것을 모른다고 합니다. 거꾸리 사용의 부작용은 생각도 못했는데...이 영상의 경고를 유념해야겠습니다.
장그래 : 철봉은 어떤가요
설세아 : 거꾸리로 디스크 완치에 초석을 다졌음.
사람들 모두 케바케임.
무조건 하지 말라고 하는건 개소리임.
김영조 : 견인치료는 수건으로 말고 사람이 직접 해주는게 더 안정적이고 효과도 더 좋은 것 같아요 수건으로 가끔 과하게 힘이 작용되면 오히려 건에 무리가 가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임상에서 제가 직접 견인해드린 분들 중에선 다 효과가 좋았던 것 같아요 대신 환자분들 연달아 해드리면 체력적으로 살짝 힘든 것 같습니다 ㅠ
김준형 : 거꾸리가 좋다는 사람들은 경증이라 그럼 엑스레이 선상에서도 근육뭉침이 보일정도로 심각한 중증의 환자는 하다가 큰일납니다 견인치료라고 하시는데 그건 아주 세밀하게 전문가의 판단하에 조정되는게 치료지 거꾸리는 아님

디스크 환자 ‘거꾸리 운동' 해도 되나? - 이경석의 척추88 #82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거꾸리 운동’!
디스크 간격을 늘려주어 허리에 좋다고 하던데 사실일까?
사실이라면 어떻게 얼마나 해야 할까?

그래서 준비했다! 이경석 원장이 각종 연구와 논문을 뒤져 뽑아본
거꾸리 운동의 모든 것!
- 거꾸리 운동과 척추 디스크의 관계
- 이런 사람은 거꾸리 운동하면 큰일 난다!
- 거꾸리 운동의 올바른 방법은?

과연 거꾸리 운동을 누가 어떻게 해야 도움되는지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척추 질환으로 고생하지 않는 똑똑한 환자가 되기 위한 필수 지침서!
기존 유튜브 방송에서 들을 수 없었던 척추에 관한 불편하지 않은(?) 모든 진실을 밝히는
‘이경석의 척추88’ -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업로드.

-영상이 유익하셨다면 구독, 좋아요, 알림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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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경석의 척추88’에서 다뤘으면 하는 주제가 있으면 제안해주세요.
방송을 통해 궁금한 점을 풀어드리겠습니다.

-88병원 이경석 원장
88병원 홈페이지
https://88hospital.com/
88병원의 블로그
https://blog.naver.com/88hospital


#거꾸리 #디스크 #견인치료
#견인기 #디스크파열 #급성디스크 #거꾸리하면안되는사람
#급성염좌 #근육통 #섬유륜 #수핵 #굿라이프 #88병원 #이경석
신태자 : 감사합니다 설명잘들었어요

김명희 : 거꾸리는 5분도 깁니다
기본이1분입니다
뇌의 압력이 다주오면
나쁜겁니다
주위생 : 저도처음엔90도꺼쿠로를많이했는데결국디스크가생겨시술카지했네요앞으로영상참조하게습니다좋은교육받아씁니다 감사합니다
SOON HONG KWON : 10도이면 약간 기대고 눕는정도인데
견인 효과가 과연 있을까요?
라키아 : 재활의학과 정형외과 신경외과 통증의학과 차이를 알려주세요~~^^

허리디스크 낫게 하는 셀프 견인법 - 물리치료사가 가르쳐주는 진짜 운동

셀프(자가) 견인 방법은 견인과 함께 허리 전만을 만들어주어 허리디스크를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방법은 영상에 나온 것처럼 손 혹은 팔꿈치를 이용해 스스로 견인을 해주시고 그 후에 골반을 움직여 견인을 하시면 됩니다.

⚠️ 이 운동은 허리디스크가 있을 시에만 효과가 있는 운동입니다.
척추전방전위증, 협착증 등 디스크 외에 질환에 적용 시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운동을 하는 도중에 통증이 다리로 내려가거나(더욱 발 쪽으로) 더욱 심하게 저린다면 운동을 바로 멈춰주세요!
강도가 너무 세면 안됩니다! 살짝 늘어나게만 해주세요.
하시고 난 후에 더 불편하다면 얼음찜질을 20분 해주시고 안정을 취하시길 바랍니다.

pt07303046@daum.net

0:00 인트로
0:25 실제 적용 사례
1:22 인트로2
2:00 중립자세 만들기
2:32 골반 전방경사 만들기
3:16 셀프 견인
5:45 다른 방법의 셀프 견인
7:21 셀프 견인 주의사항
올레비 : 허리가 많이 아파서 자연스레 알게된 견인법인데 이렇게 소개해주는 영상도 있었군요 개인적으로 한가지더 소개해드리자면 엘리베이터타면 안전손잡이 봉으로 대충허리높이로 달려있는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모서리부분에 등을살짝 뒤로기대고 양쪽봉을 잡고 견인하면 효과좋습니다
Jm Lee : 병원에서 허리 염증이있다고 하였습니다. 숙이면 아프고합니다. 주사맞아보고 약먹고있어요. 어떤운동이좋을까요
JH Seok : 감사합니다 정말
오용식 : 감사합니다. 잘 봤습니다.
김찬영 : 이거 철봉에 매달려서 해도되나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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